더운 여름과 함께 주어진 휴가 기간을 이용하여 간단한 시술이나 수술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눈이나 코와 같은 경우 다른 부위보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간단한 수술이 가능하다는 점을 들어 많은 사람이 고려하는 시술과 수술 부위로 꼽히는데, 쉽게 수술을 진행하다 보니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다.
특히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이미지를 좌우하는 만큼 각각 얼굴형에 알맞은 코의 모양과 길이를 형성하여 원하는 이미지로 개선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코재수술은 일반 수술과는 다르게 시기적인 문제가 따르는데, 첫 수술 후 6개월이 지난 뒤에야 수술 부위가 완전히 자리 잡기 때문에 6개월 이상 경과 후 나타나는 부작용에 따라 알맞은 재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코수술이 제대로 되지 않은 이유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첫 수술의 부위가 제대로 자리를 잡아야 원인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따라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녀 테크닉이 뛰어난 전문 의료진이 배치된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으며, 특히 동양인에게 가장 이상적인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라인인 직반버선코를 구현할 수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재수술의 경우 코성형 실패 원인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파악하여 코성형 후 나타날 수 있는 구축이나 들림 현상, 콧구멍 좌우 비대칭 등 각종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병원을 찾아 고민을 해결하는 것이 좋다.
코 수술의 경우 수면 마취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마취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이 안전하다. 또한 성형외과전문의로만 구성되어 전문의가 코를 직접 확인하고 어떤 문제가 있는지 세심하게 진료, 진단하여 직접 수술하는 안전한 병원을 찾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 이와 더불어 수술 시 절개를 최소화하고 수술 부위를 원내에 상주한 피부과 전문의가 직접 관리하는 경우엔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더 원활해질 수 있다.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대표원장은 “단순히 얼굴이 예쁜 것을 넘어 분위기와 이미지가 중요한 시대에 사는 만큼 많은 이들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외과를 많이 찾고 있지만, 비율을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코를 높이거나 뾰족한 라인을 원하는 등의 수술 진행으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재수술의 경우 더 까다롭고 시기적인 문제가 있으니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단순히 코를 만지는 수술 같지만, 마취나 사후관리 등도 매우 중요하니 반드시 마취전문의가 상주하고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수술하는 곳을 찾아 수술하여 재수술 확률을 낮추고, 재수술하더라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꼼꼼하고 안전한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 수술 후에는 출혈, 감염, 근육 손상, 보형물의 변위, 피부괴사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받은 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기영 기자 sjpost_news@naver.com
<저작권자 © 세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