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코리아=김수민 기자)도톰한 입술은 관능의 상징으로 오랜 기간 동안 매력의 요소로 되어왔다. 일반적으로 윗입술과 아랫입술의 두께 비율이 2:3 정도일 때 가장 이상적이라고 본다. 자연스럽게 볼륨감있고 도톰한 입술은 전체적으로 밝고 생기 있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이에 따라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 수 있는 입술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입술성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지나치게 얇은 입술을 확대하는 입술확대 수술은 물론 입술축소 수술, 커튼라인 제거, 입술골 성형, 큐피트 성형 등이 있으며 1차 수술의 실패로 입술 라인에 흉터가 심하게 남거나 효과가 미미한 입술의 재수술도 포함된다. 웃을 때 잇몸이 3mm 이상 보여 잇몸이 치아보다 많이 보일 때에 입술 성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잇몸의 두께, 입술의 위치, 치아를 덮는 정도 등을 고려하여 시술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잇몸이 많이 보이는 문제 때문에 양악수술을 고려했다면 먼저 거미스마일 입술성형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일명 ‘불독라인’이라고 불리는 주름도 마리오네트 성형을 통해 주름을 제거하여 개선할 수 있다. 피부를 지탱하는 근육을 당겨주기 때문에 불독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할 수 있고, 입가 주름 뿐 아니라 볼 주름까지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처럼 입술성형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므로 개개인의 상태와 유형에 따라 알맞은 형태의 입술성형을 진행해야 한다. 얼굴 전체 균형에 맞는 이상적인 각도를 찾아 입술 라인을 만들어야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입술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입술의 기능적인 부분도 해쳐서는 안 되므로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입술성형 후 흉터가 심하게 남는 것은 대표적인 부작용 중 하나이다. 입술성형수술 계획 단계에서 개인별 유형에 맞춰 입술 라인을 디자인을 하지 않았거나 제대로 봉합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다.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섬세하고 정밀한 봉합이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지 확인하고 성형외과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마취 단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대표원장은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입술성형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와 수술을 집도하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며 “또한 수술 후에도 경과에 따라 철저하게 관리할 수 있는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김수민 기자 upkoreanet@hanmail.net 저작권자 © 업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업코리아(http://www.upkorea.net)
|